OCaml 3.12.1 윈도우 용 설치 시 주의할 점 (PATH 가 바뀌는 버그)

OCaml 3.12.1 윈도우 용 인스톨러가 하는 일 중에 나쁜 일(사용자를 난감하게 하는 일)이 하나 있다. 설치 되고 나면 시스템 환경변수 중에 OCAMLLIB 를 잡아주는 것은 좋은데, PATH 를 완전 바꾸어 버린다. 원래 있던 PATH 값은 완전 사라지고, 설치된 OCaml 의 bin 폴더의 경로명과  emacs 아래의 bin 폴더의 경로명만 남아 있다. 그러므로 OCaml 3,12,1 윈도우 용을 설치하기 전에는 시스템 환경변수 PATH 의 값을 미리 별도로 저장한 다음, 설치가 끝나면 PATH 의 값을 (뿥여 넣기하여) 복구시켜 주어야 한다.

상세 내용 참조

 

아래는 http://protz.github.com/ocaml-installer/ 에 쓰여진 글

Other versions

 

윈도우에 OCaml 3.12.1 을 설치 후 바꾸어야 하는 것 한 가지 더

OCaml 3.12.1 의 설치 폴더 아래에 bin 폴더 내에 파일명 ocamlmktop 을 파일명  ocamlmktop.exe 으로 바꾸어야 함. (파일명에 확장명 .exe 를 추가) 이 파일은 ocamlyacc, ocamllex 와 함깨 쓰이기도 한다. 컴파일되어 생성된 실행 파일이 OCaml 의 toplevel 위에서 실행되게 할 때 쓰이는 도구이다. (실행파일이 실행되면 OCaml 의 프롬프트가 나온다.)

 

 

Posted by Scrip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