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계열에서 Boo 언어는 .NET 환경에서 동작한다.
Boo 언어의 구문 몸체는 Python 언어의 것을 빌려 왔지만,
IronPython 처럼 그 실행 환경을 .NET으로 삼고 있다.
(Boo 언어의 소스코드에서도 Python 언어 처럼 들여쓰기가 중요하다.)

Python 언어에서 명령행 인자는 sys.argv 라는 변수로 처리하지만,
Boo 언어에서 명령행 인자는 argv 라는 변수로 처리한다.
명령행 인자의 갯수는 argv.Length의 값으로 알 수 있다.
(Python 언어에서 처럼 len() 함수를 써서 len(argv)로 해도 된다.)

또 스트링을 부동소수점수로 변환할 때는 System.Convert.ToDouble(스트링)을 사용한다.
import System 구문을 사용하였으면  Convert.ToDouble(스트링)으로 줄여서 쓸 수 있다.
(Python 언어에서는 float(스트링), Groovy 언어에서는 스트링.toDouble())

수입(import)구문 비교

        C# 언어에서는 
                using System;

        Boo 언어에서는 
                import System




소스파일명: testArguments.boo

  1. import System
  2. sum as double = 0.0
  3. // 명령행 인자(command-line argument) 개수 출력
  4. print("Count of arguments: ${argv.Length}")
  5. for i in range(0, argv.Length):
  6.     // 스트링을 배정밀도 부동소수점수로 변환하여 누적
  7.     sum += Convert.ToDouble(argv[i])
  8.     // 출력 값이 ".0"으로 끝나는 경우 꼬리 제거하기
  9.     strSum = "" + sum;
  10.     if strSum.EndsWith(".0"):
  11.         strSum = strSum[:-1]
  12. // 누적된 값을 출력한다.
  13. print("The sum of arguments is ${strSum}")



실행> booi testArguments.boo 1 2 3 4
Count of arguments: 4
The sum of arguments is 10


실행> booi testArguments.boo 1 2 3 4.1
Count of arguments: 4
The sum of arguments is 10.1


※ 위의 소스 코드는 booc 명령으로 .NET 용 실행파일을 만들 수도 있다.

컴파일> booc testArguments.boo
   실행> testArguments 1 2 3 4
Count of arguments: 4
The sum of arguments is 10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Scrip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