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la 언어에서 if ... else ... 구문은 Java의 것과 동일하다.
스트링을 Double 터입을 변환하기 위해서는 toDouble 메소드를 사용한다. ("스트링".toDoube() 이 아니라 "스트링".toDoube 임에 주의한다.)
또 Scala 언어에서는 var, val 이 모두 예약어(keyword)이므로 변수명 val 을 쓰지 못하고 value 라고 하였다.


소스 파일명: testIf.scala

  1. /*
  2.  *  Filename: testIf.scala
  3.  *
  4.  *  Purpose:  Example using the conditional control structure syntax
  5.  *                if .... else ...
  6.  *
  7.  *  Execute: scala testIf.scala [number]
  8.  */
  9. def printUsing() {
  10.    println("Using: scala testIf.scala [number]")
  11.    println("This determines whether the number is positive or not.")
  12. }
  13. if (args.length != 1) {
  14.     printUsing()
  15.     System.exit(1)
  16. }
  17. ////////////////////////////////////////////////
  18. // 명령행 인자의 스트링을 가져와서
  19. // 배정밀도 부동소수점수로 변환하여
  20. // 변수 value에 저장한다.
  21. var value = args(0).toDouble
  22. // 변수 val에 저장된 값이 양수인지 음수인지 0인지를
  23. // 판단하는 if...else... 조건문
  24. if (value > 0.0)
  25.     println(value + " is a positive number.")
  26. else if (value < 0.0)
  27.     println(value + " is a negative number.")
  28. else
  29.     println(value + " is zero.")



실행> scala -encoding MS949 testIf.scala
Using: scala testIf.scala [number]
This determines whether the number is positive or not.

실행> scala -encoding MS949 testIf.scala 5
5 is a positive number.

실행> scala -encoding MS949 testIf.scala -5
-5 is a negative number.

실행> scala -encoding MS949 testIf.scala 0
0.0 is ze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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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Scrip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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