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la 언어에서 if ... else ... 구문은 Java의 것과 동일하다.
스트링을 Double 터입을 변환하기 위해서는 toDouble 메소드를 사용한다. ("스트링".toDoube() 이 아니라 "스트링".toDoube 임에 주의한다.)
또 Scala 언어에서는 var, val 이 모두 예약어(keyword)이므로 변수명 val 을 쓰지 못하고 value 라고 하였다.
소스 파일명: testIf.scala
- /*
- * Filename: testIf.scala
- *
- * Purpose: Example using the conditional control structure syntax
- * if .... else ...
- *
- * Execute: scala testIf.scala [number]
- */
- def printUsing() {
- println("Using: scala testIf.scala [number]")
- println("This determines whether the number is positive or not.")
- }
- if (args.length != 1) {
- printUsing()
- System.exit(1)
- }
- ////////////////////////////////////////////////
- // 명령행 인자의 스트링을 가져와서
- // 배정밀도 부동소수점수로 변환하여
- // 변수 value에 저장한다.
- var value = args(0).toDouble
- // 변수 val에 저장된 값이 양수인지 음수인지 0인지를
- // 판단하는 if...else... 조건문
- if (value > 0.0)
- println(value + " is a positive number.")
- else if (value < 0.0)
- println(value + " is a negative number.")
- else
- println(value + " is zero.")
실행> scala -encoding MS949 testIf.scala
Using: scala testIf.scala [number]
This determines whether the number is positive or not.
실행> scala -encoding MS949 testIf.scala 5
5 is a positive number.
실행> scala -encoding MS949 testIf.scala -5
-5 is a negative number.
실행> scala -encoding MS949 testIf.scala 0
0.0 is ze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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